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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생대출서류 간단하게 준비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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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생대출 구비서류방법
1.직장인
- 신분증, 주민등록원초본(발급시에는 출생부터 이사내역, 변동사유, 세대주와 관계)등을 포함, 의료보험자격득실납부확인서, 재직증명서, 소득통장거래내역3개월분
2.사업자
-사업자등록증, 부가가치표준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소득통장거래내역3개월분
3.프리렌서
-신분증, 주민등록원초본(발급시에는 출생부터 이사내역, 변동사유, 세대주와 관계)등을 포함, 재직증명서, 소득통장거래내역3개월분
위에 나열된 서류들을 심사전에 준비를 하셔야 하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신분증은 앞면 사진으로 촬영을 하셔서 문자나 팩스로 보내주시면 되고 주민등록원초본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있을땐 민원24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에서 정부24앱 설치후 제3자 제출로 발급을 통해서 전송을 해주시는 방법과 직접 민원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을 하셔서 문자나 팩스로 보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일반초본이 아니라 전체 포함 즉 초본에 넣을수있는 모든것에 체크를 하신 뒤에 발급해주시면 원초본이 됩니다.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은 건강보험관리공단 어플을 통해서 자격득실확인서1부,납부확인서1부를 팩스 전송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득통장거래내역은 해당 금융사에 전화나 어플을 통해서 3개월 입금 출금 포함 거래내역을 팩스 전송하거나 파일로 전송하면 가능합니다.
사업자의 경우 모든서류가 팩스나 사진으로 전송을 통해 간편하게 첨부 하실수가 있겠습니다.
준비해야 할 구비서류가 많아 보일수 있지만 자세히 보면 매우 간단하게 전화업무나 어플등을 통해서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준비를 하실수가 있겠죠.
구비서류가 잘 준비가 되어야 심사가 빠르게 진행이 되는데 서류미비가 되면 보류가 잡히게 되고 다시 심사자에게 전달이 되더라도 다른 심사를 보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시간에서 손해를 볼수밖에 없습니다.
자금신청을 해놓으면 심리적으로 나도 모르게 잘 진행이 되고 있는것인지 진행이 늦어 지고 있다면 왠지 불안하고 자금을 못받는것이 아닌가 하고 걱정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정확한 서류를 안내받고 철저하게 준비를 해야 번거롭게 2번씩 준비를 안해도 된다는 것이겠죠.
최초 심사는 서류에서 시작이 됩니다. 그 이후에 2차심사를 통해서 결제승인까지 진행을 하는 순서이므로 잘 준비를 해서 승인까지 받으실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정보
서류 준비가 잘되어야 번거로움을 피하고 시간적으로도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구비서류를 발급할때는 몇가지 중요부분들이 있으니 미리 파악해두시기를 말씀드립니다.
잘모르는 부분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시면 정확하게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